스프린터, 520만달러 투자 유치…크로스체인 솔버 시장\’ 정조준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3266_559329_2054.jpg)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솔버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스프린터(Sprinter)가로봇벤처스(Robot Ventures) 주도 아래520만달러 규모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 –>
<!– –>
스프린터는 블록체인 솔버의 기능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솔버는 사용자 대신 온체인 작업을 수행하는 경쟁적인 오프체인 봇, 알고리즘, 시장 조성자들로 구성된 급성장 중인 분야입니다.
블록체인 솔버는 블록체인 판에서 최근 주목받는 분야들 중 하나로 사용자 대신 온체인 작업을 수행하는오프체인 봇, 알고리즘, 마켓 메이커들로 이뤄져 있다.
스프린터는 현재 비공개 베타 단계에서 ‘스프린터 스태시(Sprinter Stash)’와 ‘스프린터 솔브(Sprinter Solve)’ 2가지 제품을 운영 중이다. 스태시는 솔버(solvers)와마켓메이커들에게 무담보로 유동성을 제공하는 크로스체인 크레딧 프로토콜이며, 솔브는 디앱, 지갑, 프로토콜에 RFQ(request-for-quote) 기반스왑 API를 제공한다.
유동성 공급자는 USDC를 예치해 수수료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스프린터는 생태계 참여자를 위해 자체 거버넌스 토큰 SPRINT와 veSPRNT 스테이킹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스프린터 팀에는 이더리움 R&D 기업 체인세이프시스템즈(ChainSafe Systems)CEO 에이든 하이먼, ENS 전 개발자 딘 아이겐만 등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와 EIP 저자들도 참여학 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