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USD.AI, 1300만달러 투자 유치…GPU 담보 스테이블코인 대출 확장

스테이블코인 [사진: Reve AI]
스테이블코인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USD.AI가 AI 기업들을 대상으로 GPU 담보 스테이블코인 대출 사업 확장을 위해 1300만달러 규모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데스크가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이번 투자 라운드는 프레임워크 벤처스가 주도했다.USD.AI는 GPU 하드웨어를 담보로 AI 기업에 대출을 제공하는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을 운영하고 있다.

USD.AI는 온체인 시스템을 통해 달러 연동 토큰인 USDai와 수익형 버전인 sUSDai를 발행하며, 기존 금융기관 대비 대출 승인 시간을 90% 이상 짧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CEO 데이비드 최는 “GPU를 상품처럼 취급해 기존복잡한 승인 절차를 제거하고, 빠른 대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프레임워크 벤처스의 밴스 스펜서는 “AI 자본 수요는 석유 붐과 유사하다”며 “USD.AI가 AI 산업 성장에 맞춰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USD.AI는 비공개 베타 단계임에도 이미 5000만달러 이상예치를 확보했다. 향후 ICO 및 게임 기반 할당 모델을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