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대출 적정 비중은?…하나은행, ‘하나 합 My금융진단’ 서비스 출시
생애주기 맞춘 대표 상품 추천
![[하나은행 제공]](https://wimg.heraldcorp.com/news/cms/2025/08/05/news-p.v1.20250805.2b0d0b06e47948f9a77c0fc9b87b902b_P1.png)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 합 My금융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My금융진단’은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마이데이터 정보와 간단한 설문을 바탕으로 현금, 금융상품, 대출, 부동산 등 자산·부채의 적정 비중과 소득·지출에 따른 현금흐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사회 진출 준비 ▷사회 초년 ▷가족 형성기 ▷은퇴 준비 ▷은퇴·안정기 등 고객이 선택한 생애유형에 맞는 하나은행의 대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 준다. 사회 초년생에게는 자산형성과 연말정산에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고, 은퇴손님에게는 연금관리와 자산증여 관련 서비스를 제안하는 식이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My금융진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하나 합’에서 자산을 최초로 연결하거나 재연결한 손님은 ▷아이스크림 쿠폰 ▷커피 쿠폰 ▷1004 하나머니 중 1개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머니 후름라이드’ 행사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하나 합’에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금융상태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금융진단’ 서비스를 통해 손님께 실질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