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레이어2 스타크넷, 비트코인 스테이킹 허용
[사진: 스타크넷 홈페이지 캡처]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 솔루션 스타크넷이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허용하는 SNIP-31 제안을 승인했다고 더블록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SNIP-31 안건은 커뮤니티 투표에서 93.6%지지를 얻었다. 이에 따라 스테크넷 네이티브 토큰인 STRK와함께 비트코인으로도 스타크넷네트워크 합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스타크넷은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영지식증명(ZKP)을 활용하는 레이어2 네트워크다.이번 승인으로비트코인스테이킹 권한은 25%로 제한되며, 나머지는 STRK가 차지한다. 비트코인을 토큰화한 랩트 비트코인(Wrapped Bitcoin), 리퀴드 비트코인(Liquid Bitcoin), tBTC, 솔브BTC(SolvBTC) 등도 지원한다.
비트코인을 스테이킹에포함하는 이번 결정은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비트코인 유동성을 활성화하려는 행보 일환이라고 더블록은 전했다.
바빌론(Babylon), BTCfi, 스택스(Stacks) 등 여러 프로토콜들이비트코인을 스테이킹하는 보이들에게수익을 제공하고 있고, 스타크넷 행보도 마찬가지다.25% 제한은 네트워크 보안과 거버넌스에서 STRK중심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라고 더블록은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