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카르다노 커뮤니티, 네트워크 확장에 71억달러 투입…커뮤니티 74% 찬성

카르다노 에이다(ADA)
카르다노 에이다(ADA)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카르다노 개발팀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해 9600만 ADA(약 71억달러)를 지급받는 안이 승인됐다고 4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

카르다노의 주요 개발팀인 인풋 아웃풋 글로벌(IOG)이 제출한 이번 제안은 74%의 찬성으로 통과됐으며, 200표가 찬성, 6표가 반대, 7표가 기권했다.

이번 12개월 개발 계획은 확장성, 개발자 경험, 상호 운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IOG는 월별 업데이트, 엔지니어링 일정표, 분기별 예산 내역을 게시해야 한다.

자금은 마일스톤 기반으로 지급되며, 카르다노 멤버 기반 조직 인터섹트가 독립 관리자 역할을 맡는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때마다 자금이 지급되며, 스마트 계약과 전담 위원회를 통해 추가적인 감시가 이뤄진다. 현재 카르다노의 평균 거래 비용은 0.34 ADA이며, 블록당 평균 20초가 소요된다.

한편, 솔라나 네트워크는 지난달 22일 블록 용량을 20% 증가시켜 6000만 컴퓨팅 유닛(CU)으로 확장했으며, 연말까지 추가 확장을 계획 중이다. 이더리움도 지난달 22일 가스 한도를 4492만으로 늘렸으며, 5월 7일 페크트라 하드포크를 통해 데이터 블롭 및 검증자 스테이킹 한도를 확장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