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 일키미에 전략적 투자…AI와 스마트 컨트랙트로 디지털 광고 생태계 문제 해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레이어 1 블록체인 수이(Sui)가 에이전트 기반(Agentic)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영국 기업 알키미(Alkim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8일 밝혔다.
<!– –>
수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매년 약 9000억달러 규모 정산 지연을 초래하는 광고 업계 비효율 문제를 헤결한다는 목표다.
수이 블록체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알키미 플랫폼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주와 퍼블리셔 간 성과 기반 거래를 검증 가능하게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개선한다고 수이 측은 설명했다.
알키미 플랫폼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AI를 활용해 광고주와 퍼블리셔 간에 직접적이고 검증 가능한 성과 중심 거래를 구현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광고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강조했다.
크리스찬 톰슨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알키미는 기존 디지털 및 광고 생태계 근본적인 문제를 온체인(onchain)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네트워크로 수이가 선정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수이의 블록체인 기술 스택은 알키미와 파트너들이 빠르고 안전하며 완전한 온체인 환경에서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탈중앙화가 약속하는 진정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