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XRP, 3달러 방어 성공…\”곧 4달러 돌파할 것\”

XRP [사진: 셔터스톡]
XRP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XRP가 3달러 이상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추가 상승을 위한 핵심 지지선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2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

센티먼트(Santiment) 데이터에 따르면 1000만~1억 XRP를 보유한 주소의 물량이 증가하며 월간 최고치인 83억1000만 XRP에 도달했다. 이는 전체 XRP 유통량의 14%에 해당한다. 고래(큰 손) 투자자들은 가격 하락 시 매도하지 않고 오히려 매수세를 강화하면서, 소규모 투자자들도 이를 따라가는 분위기다.

XRP 레저(XRPL) 네트워크 성장세도 뚜렷하다. 최근 30일 동안 XRP는 비트코인 대비 30% 이상 상승했으며, 18일 기준 신규 생성 주소는 하루 평균 7500개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애널리스트들은 XRP가 4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카시트레이드(CasiTrades)는 “3달러 지지선이 유지되고 거래량이 증가하면 3.30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가능성이 크다”며 추가 상승을 예상했다. 익명의 분석가 엑스포스글로벌(XForceGlobal)도 엘리엇 파동 분석을 근거로 “XRP가 곧 4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