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스트에이드, 포털 줌에 ‘AI 검색’ 전면 적용

[사진: 이스트에이드]
[사진: 이스트에이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스트에이드는 자사 포털 ‘zum(줌)’에 적용 중인 ‘AI 1초 요약’ 서비스를 모든 검색에 전면 확대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 –>

줌 ‘AI 1초 요약’은 키워드 나열식 검색을 넘어, 일상적인 문장 형태의 질문에도 핵심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지난해 11월 선보였다. AI가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한 뒤, 자체 개발한 검색 엔진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핵심 이슈 중심 요약 결과를 제공한다.

이스트에이드는 자사 검색 엔진과 ‘앨런’ 거대언어모델(LLM) 에이전트를 결합해 요 정확성, 응답 속도, 맥락 이해 능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트에이드는 ‘AI 1초 요약’ 전면 적용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검색 서비스 전체를 AI 경험에 중심을 둔 AI 검색 전환 프로젝트 추진한다. 핵심은 쇼핑, 여행, 금융 등 핵심 서비스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이번 ‘AI 1초 요약’ 전면 확대는 단순한 기능 강화가 아니라, 정보 탐색 패러다임을 AI 중심으로 전환하며 본격적인 AI 포털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AI 기술에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40~50대 이상 세대도 포털 줌(zum)에서 자연스럽게 AI 검색을 경험할 수 있어, 전 국민의 AI 리터러시 격차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