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검증자 출금 대기 물량 68만ETH 돌파

이더리움 [사진:셔터스톡]
이더리움 [사진: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검증자 출금 대기 물량이 사상 최대치인 약 68만8000ETH에 도달하며, 스테이킹 시장양극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 –>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가격 급등에 따른 초기 투자자들차익 실현과 동시에, 신규 기관들진입 수요가 겹치면서 네트워크 전반에 대기 병목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검증자 대기열 분석 사이트 validatorqueue에 따르면, 25일 기준 출금 대기 중인 ETH는 약 68만8000개로, 현재 시세로 환산할 경우 25억5000만달러에 달한다. 출금 대기 시간은 11일을 넘어섰고역대 최고 기간이다.

이번 출금 증가원인으로는 연초 대비 160% 이상 상승한 ETH 가격에 따라 초기 스테이커들이 이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주된 요인으로 지목된다.

그러나 시장 전반스테이킹 수요는 여전히 강하다. 샤프링크 게이밍(SharpLink Gaming), 비트마인(Bitmine) 등 ETH을 재무자산처럼 운용하는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며, 현재 기준 30만8000ETH가 네트워크 진입 대기 중이다. 이 경우 평균 대기 시간은 5일을 넘어서고 있다.

출금과 진입이 동시에 과열된 이 같은 상황은, 스테이킹 네트워크혼잡도를 높이는 동시에, ETH 시장 내 수급 균형에 민감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