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클원, 비내국인 대상 원화 스테이블 코인 ‘KRWIN’ 발행
![[사진: 이니텍]](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2248_558496_2858.png)
[사진: 이니텍]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코스닥 상장사 이니텍 자회사 케이클원이 해외에서 비내국인 대상으로 하는 법정화폐 담보형 원화 스테이블코인 ‘케이알윈(KRWIN)’을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 –>
<!– –>
KRWIN은 예금과 1:1 담보 구조로 설계된다. KRWIN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발행됐고 현재 개념검증(POC) 단계이기 때문에 이용자 상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케이클원은 단기적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사용 검증을 진행하고, 규제가 정비된 이후 국내 규제에 맞춰 K-콘텐츠, 관광, 결제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활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보안 기업 써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완료 ▲온체인 발행된 모든 물량을 국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관 한국디지털에셋(코다, KODA)에 전량 예치 ▲발행 전 과정에서 키 세레모니(Key Ceremony) 절차를 준수해 체계적 관리와 보안을 강화했다고 회사측 강조했다.
이상준 케이클원 대표는 “KRWIN은 스테이블코인과 K-콘텐츠 산업을 연결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약 1600만명 이용자를 보유한 필리핀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스(Coins.ph)와 협력해 향후 서비스 출시 및 운영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