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건설근로자공제회와 협력한 ‘건설탐험대’ 신규 오픈청소년 종일권 39% 할인…미래직업관 무료입장 기회도유아 대상 무료 완구 체험, 가족 대상 공예 프로그램까지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건설탐험대’ 체험 모습 [한국잡월드 제공]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건설탐험대’ 체험 모습 [한국잡월드 제공]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특별 체험과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잡월드는 건설근로자공제회와 협력해 어린이 체험관 내에 신규 체험실 ‘건설탐험대’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이 크레인 운전원 등 건설 직종 역할을 직접 체험하고, 직업 간 협업을 통해 건축물이 완성되는 과정을 익힐 수 있다. 건설안전의 중요성과 직업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아 대상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HD현대건설기계의 완구 브랜드 ‘데구르르’와 함께 조성한 팝업존에서는 중장비 완구 놀이와 직업 색칠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집·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한 ‘텃밭 체험’도 9월 5일까지 무료 운영된다.

청소년 체험관은 8월 30일까지 종일권을 39% 할인 판매한다. 숙련기술체험관을 이용하면 진로설계관 당일 무료 이용, 2회 방문 시 기념품 제공 등 연계 혜택도 마련됐다. 8월 16일까지 잡월드 내 퀴즈를 완료하면 미래직업관을 당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성인 관람객을 위한 할인 프로그램도 있다. 메이커스페이스 ‘메카이브’에서는 가죽 공예 등 일부 프로그램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다양한 연령층이 방학 기간 동안 진로와 직업을 주제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잡월드 내 나래울극장에서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마술사 박현우, 공중곡예사 이희민이 함께하는 공연 ‘더 매직서커스’도 진행돼 색다른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fact0514@heraldcorp.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